목포역
목포역 여행상담 여행상담 Q&A
  • 아름다운 한국의 섬여행
  • KTX 레일텔
  • KTX 레일쉽
  • 투어레일과 함께하는 여행기획전

목포 가볼만한곳

유달산 풍경



해발 228미터의 기암과석으로 이루어진 유달산은 노령산맥의 맨 마지막 봉우리이다.
정상에 올라 서면 목포시내가 한눈에 내려다 보이며 푸른 다도해의 경관이 시원하게 펼쳐져 있고 그 사이를 오고가는 크고 작은 선박들의 모습이 한 폭의 동양화를 연상시킨다.


 
목포대교 일몰


2012년에 완공된 목포대교는 총 연장 4,129㎞ 너비 35~40m의 왕복 4차선 도로로 목포 북항과 고하도를 잇는 해상교량으로 비상하는 학의 날개처럼 아름다운 모습과 일몰이 함께 어우러져 장관을 자아내고 있다.



갓바위


천연기념물 제500호로 지정된 갓바위는 두 사람이 나란히 삿갓을 쓰고 서 있는 모습의 바위로 약 8천만년전 화산재가 굳어진 용결응회암이다.
예전에는 배를 타고 나가야만 볼 수 있었던 갓바위를 해상에서 직접 조망할 수 있는 보행교를 바다위에 설치하여 더욱 가까이에서 볼 수 있다.


 
춤추는 바다분수


세계 최초 최대 부유식 바다분수로 한국관광공사 50주년 기념 ‘한국관광기네스’ 선정된바 있는 목포 춤추는 바다분수는 276대 분사용노즐과 96대 분사용 펌프를 이용하여 최대 70m 높이의 거대한 물줄기를 뿜어내며 도심 속 해변공원인 평화광장 잔잔한 바다 위, 워터스크린에 펼쳐진 아름다운 사연이 감미로운 선율과 화려한 빛과 함께 환상적인 공연이 펼쳐지고 관람객과 함께 하는 프로포즈 사연소개등 다양한 이벤트로 관광객들에게 소중한 추억을 선사하고 있다.


 
노적봉


정유재란 때 12척의 배로 불가능해 보였던 명량대첩을 승리로 이끌고 전열을 재정비 하는 동안 조선의 군사와 군량미는 턱없이 부족하여 바로 왜적이 쳐들어온다면 함락 될 수밖에 없는 위기에 놓여 있었다.
이 때 노적봉은 아주 큰 역할을 하였다.
유달산 앞바다에 왜적의 배가 진을 치고 조선군의 정세를 살피고 있을 때 이순신 장군은 노적봉을 이용하여 위장전술을 펼쳤다.
노적봉 바위를 이엉(볏짚)으로 덮어 마치 군량미가 산처럼 많이 보이게 하고 새벽에 바닷물에 백토를 풀어 밥 짓는 쌀뜨물처럼 보이게 하여 왜군들이 군사가 많은 줄 알고 스스로 물러나게 하였다.
이 후로 이 봉우리를 노적봉이라 부르게 되었다.


 
목포진


목포진은 조선시대 수군의 진영이며 진의 우두머리인 만호가 배치되었다고 해서 만호진이라 부르기도 한다.
지리상으로 목포는 영산강 하구를 안고 있으며 바다로 연결되는 지리적 요충지에 위치하고 있어 호남과 경상도로 통하는 곡물운반로로 사용되는 길목으로 조선초기부터 중요성이 부각되었으며, 일제 강점기에 사라졌던 군사기지가 120여년만에 역사공원으로 복원돼 역사 문화 관광자원으로 활용되고 있다.


 
삼학도 이난영공원


한 청년을 사모한 세 여인이 죽어 학이 되었고 그 학이 떨어져 죽은 자리가 섬이 되었다는 삼학도는 세 개의 섬을 잇는 아담한 다리가 연결되어 다리를 따라 걷는 산책로와 운치있는 밤 풍경과 함께 “목포의 눈물”의 가수 故 이난영 여사를 기념하는 이난영 공원에는 우리나라 수목장 1호 이난영 여사의 수목장이 있으며 넓고 쾌적한 녹지공간과 시민 편의시설이 조성되어 있다.

 

 

다도해전경


목포시가 한 눈에 내려다 보이는 유달산 바로 앞에 반달모양의 고하도를 비롯한 외달도등 목포 인근 다도해의 전경은 목포만이 갖고 있는 섬 특유의 소박한 운치와 함께 보는 이로 하여금 탄성을 지르게 한다.


  
사랑의 섬 외달도


바다 한 가운데 우뚝 솟아있는 사랑의 섬 외달도는 깨끗한 해변과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자랑하며 환경부 지정 “자연생태 우수마을”과 국토해양부지정 “우리나라 100대 아름다운 섬”으로 지정되었다.
또한 전국 최대 규모의 야외 해수풀장이 조성되어 관광객들의 발길을 사로잡고 있다.


  

목포역여행상품

- 등록된 상품이 없습니다. -
k7788@k7788.co.kr Copyright ⓒ 2002~2016 K7788 Corp. All rights Reserved